결혼 준비하면서 다들 한 번쯤은 방문한다는 웨딩박람회! 하지만 막상 가보면 업체들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봐야할지 막막하시죠? 그래서 제가 이번엔 웨딩박람회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~
웨딩박람회에서는 어떤걸 알 수 있나요?
우선 박람회라고 하면 대부분 스드메(스튜디오, 드레스, 메이크업) 패키지 계약을 강요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. 물론 저도 처음 갔을 때 그런 느낌을 많이 받았구요. 그러나 그건 잘못된 편견입니다! 우선 웨딩박람회에서는 스튜디오, 드레스, 메이크업 등 다양한 업체들을 한눈에 비교하며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. 또한 웨딩홀과 혼수업체 상담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웨딩홀 정보나 견적을 알아볼 수 있고, 예물, 예단, 예복, 한복 등 각종 혼수품목별로 여러 업체와의 상담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인지 판단할 수 있답니다.
웨딩박람회 참가비는 무료인가요?
참가비 없이 무료로 입장가능하니 걱정말고 다녀오세요! 다만 사전신청을 하지 않으면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하고 가는것을 추천드려요. 그리고 일부 웨딩박람회의 경우 초대장없이 가면 현장에서 입장료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.
웨딩박람회 가서 뭘 해야하나요?
보통 많은 예비부부들이 그냥 구경삼아 갔다가 덜컥 계약을 하고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, 그럴때마다 속았다는 기분이 들죠.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절대 당하지 않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! 1. 마음에 드는 곳 몇 군데 골라서 플래너에게 대략적인 견적을 받아본다. 2. 해당 업체 홈페이지 혹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실제 후기를 찾아본다. 3. 다른 사람들의 솔직한 후기를 참고한다. 4. 마지막으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비슷한 구성의 타 업체 상품가격을 알아본다. 이 네가지 과정을 거치시면 보다 똑똑하게 나에게 맞는 최적의 선택을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!
결혼준비를 시작하시면서 아직 웨딩박람회를 안가보신 분들은 시간내서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려요!